Page 15 - foundrian 2022 vol. 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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팀을 위한 Katana - 협업 중심의 툴셋





 Katana를 통해 창의적인 작업들이 팀원들간 더 쉽게 공유됩니다.   스 툴로 쉽게 패키징할 수 있습니다. 사용자가 조정할 파라미터들을 선
 매우 효율적인 노드 기반 워크플로우, 라이브그룹, 스크립트를 통  택적으로 노출할 수 있어 불필요한 복잡성을 줄이고 명확하고 간단한
 해 최종 렌더링을 더 빨리 진행하기 위해 협력하여 전체 룩 디벨롭  인터페이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.
 먼트 및 라이팅 팀의 긴밀한 협업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. 다양한
 툴셋을 활용하여 팀의 협업 워크플로우를 구축해보세요.  라이브 그룹
 라이브 그룹을 사용하면 노드 그래프의 일부를 그룹화하여 공유 또는
 재사용을 위해 디스크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. 레퍼런스 시스템으로 그
 강력한 노드 그래프 워크플로우  룹의 버전을 쉽게 관리하고 사용중인 모든 프로젝트에 변경 사항을 퍼
 협업 및 노드의 재사용은 Katana의 룩 디벨롭먼트 및 라이팅 작업  블리쉬 할 수 있습니다.
 의 시간 절약을 위한 핵심 요소입니다. 노드 그래프를 통해 아티스
 트는 일련의 단계를 정의하여 작업을 진행합니다. 이러한 노드 셋  SuperTools
 업은 다른 팀 구성원과 공유하거나 프로젝트의 다른 부분에 재사용
 SuperTools를 사용하면 노드를 동적으로 생성할 수 있는 사용자 정의   스튜디오를 위한 Katana -
 할 수 있습니다.
 UI로 강력한 인하우스 툴을 생성할 수 있으므로 간단한 사용자 툴에서
               파이프라인 솔루션
 부터 복잡한 워크플로우까지 담당하게 할 수 있습니다. 내부 노드는
 매크로  Python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생성 및 제어되며 사용자 정의 가능한 인
 매크로를 사용하면 스크립팅 없이도 노드들을 공유 가능한 인하우  터페이스가 있는 새로운 노드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.




 매우 효율적인 노드 기반 워크플로우, 라이브그룹, 스크립트를 통해
                 스튜디오를 위한 유연성, 사용자 정의 가능성 및 상호 운용성은             적합한 언어를 선택하고 개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.
 최종 렌더링을 더 빨리 진행하기 위해 협력하여
                 Katana의 핵심 가치입니다. 최신의 USD 테크놀로지, 광범위한
 전체 룩 디벨롭먼트 및 라이팅 팀의 긴밀한 협업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.  API 및 플러그인 세트, 여러가지 스크립팅 언어지원 및 OCIO 컬러  확장가능한 API
                 매니지먼트 등을 포함하고 있는 Katana는 CG 파이프라인에서 빠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Katana에는 어셋 매니지먼트 툴에 연결하기 위한 API가 포함되어 있
                 질 수 없는 종합 솔루션입니다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습니다. 사용자 정의 UI 및 동적 어트리뷰트를 사용하여 사용자 정의 툴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을 만들 수 있습니다. 원하는 렌더 엔진을 추가하거나 Katana와 모든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렌더 팜 간의 다양한 연결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.
                 USD 테크놀로지
                 Katana에는 지속적으로 발전하고있는 오픈소스 USD 기술이 핵심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렌더러 플러그인
                 요소로 포함되어 있습니다. 사용자를 위한 대화식 피드백을 제공하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Katana의 렌더링 시스템은 Arnold, 3Delight, RenderMan 및
                 는 Hydra 뷰포트가 Katana의 기본 3D 뷰어로 사용되며, USD 가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Redshift를 포함한 다양한 렌더러 플러그인과 호환됩니다. 모두 사용
                 져오기 및 내보내기 노드를 통해 스튜디오는 무제한의 유연성과 협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자 정의 렌더러 플러그인을 구동할 수 있는 동일한 API를 사용합니다.
                 업을 위해 Katana로 프로덕션에서 USD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Katana와 Nuke의 직접연결
                 OCIO 컬러 매니지먼트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Katana에 내장된 Nuke Bridge를 통해 Katana와 Nuke가 긴밀하게
                 VFX 산업에서 표준으로 사용중인 OCIO(OpenColorIO) 컬러 매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연결됩니다. 전체 VFX 파이프라인에서 CG결과물의 최종 합성은
                 니지먼트가 Katana에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고 모든 이미지 작업에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Nuke를 통해 완성됩니다. 스튜디오에서 제작중인 작품에 사용되는
                 사용됩니다. 따라서 아티스트는 작업 중인 색 공간이 정확하다는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Nuke 스크립트와 Katana를 연결하여 Nuke를 직접 켜지 않고도 최종
                 확신을 가지고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합성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렌더링에 포함된 AOV는 물론 라이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트 / 쉐이더의 변화에 따른 픽셀의 변화도 즉시 확인할 수 있게 됨으로
                 스크립팅 및 프로그래밍 언어 선택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써 파이프라인의 마찰을 줄이고 최종 결과물을 더 빠르게 확인할 수 있
                 Python, Lua, C 및 C++언어를 지원하며 모든 파이프라인 개발자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습니다. Katana와 Nuke의 긴밀한 통합은 다양한 샷이나 시퀀스에 대
                 에게 뛰어난 유연성을 제공합니다. 여러 언어 중 각 요소별 개발에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한 템플릿을 구축하는 워크플로우를 향상시킵니다.    에디터/ 이범희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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