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age 12 - foundrian 2022 vol. 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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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LOOK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DEVELOPMENT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과정을 더 효율적으로
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CG 파이프라인에서 라이팅 작업이 본격적으로 진행되기 위해서는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어셋의 룩이 완성되어 있어야 합니다. Katana에서는 어셋 제작과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 USD PreviewSurface를 통해 뷰포트에서 더 쉽게 오브젝트의 머티리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정의 마지막이라고 할 수 있는 룩 디벨롭먼트 과정에서 아티스트의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 동시에 여러 개의 프랍, 캐릭터의 룩 디벨롭먼트 결과를 확인, 리뷰할 수 있습니다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창의적인 작업을 돕기 위한 툴셋을 제공합니다. 노드그래프 기반의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, 4 Foresight+로 업그레이드된 Katana에서는 여러 개의 샷 렌더링을 진행함과 동시에 시퀀스의 맥락을 확인하며 라이팅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쉐이더 제작, 절차적인 머티리얼 셋업과 함께 Foresight+, GSV를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활용할 수 있습니다. 손쉽게 어셋의 배리에이션을 만들고 환경에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따른 어셋의 룩을 확인하면서 리뷰와 컨펌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.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이렇게 완성된 결과물은 Katana의 룩 파일(.klf)이나 USD Look(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FORESIGHT+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usd)으로 변환하여 라이팅팀에 전달하게 됩니다. 룩 파일과 USD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Look을 이용하면 라이팅 단계에서 아티스트의 실수 또는 임의로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멀티샷 라이팅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수정하여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줄입니다.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더욱 강력해진 Foresight+로 맥락을 확인하며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멀티샷 라이팅을 진행합니다.





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복잡한 머티리얼 설정도 OK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네트워크 머티리얼 크리에이트(Network Material Create) 노드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는 하나의 머티리얼 그룹 내에 여러개의 머티리얼을 생성하고 관리
               GSV와 Foresight+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할 수 있도록 제작 되었습니다. 이 노드는 매우 복잡한 쉐이딩 네트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4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워크에서도 효율적으로 수행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사용자가 다양
               Katana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손쉬운 멀티 샷 라이팅입니다. 기존          한 커스터마이징을 가능케 합니다.
               의 DCC툴들과 비교할 수 없는 독보적인 노드기반의 제작환경을 제
               공함으로써 아티스트들이 짧게는 하나의 시퀀스에서부터 드라마                 멀티태스킹 가능한 룩 디벨롭먼트
               시리즈의 한 시즌 전체를 하나의 Katana 프로젝트에서 진행할 수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하나의 머티리얼에 여러가지 렌더러 플러그인에 대한 서페이스, 디
               도 있습니다. 이는 바로 GraphStateVariable(GSV)라는 독특한 구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스플레이스먼트 또는 라이트 쉐이더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. 하나의
               조를 통해 가능한데, 아티스트가 임의로 설정한 변수들을 통해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머티리얼 세팅으로 뷰포트의 룩과 최종 렌더링 모두 적용할 수 있
               Katana에서 다양한 씬 구성 및 라이트 셋업을 할 수 있습니다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습니다.

               이와 더불어 Foresight+는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룩 디벨롭먼트과정의 모듈화
               동시에 여러카메라의 라이브 렌더링을 진행하면서 작업중인 시퀀                복잡한 쉐이딩 네트워크를 Katana의 쉐이딩 그룹에 넣어 공유 및
               스에 포함된 라이팅, 지오메트리 어트리뷰트 등의 데이터를 실시간              재사용 과정을 단순화합니다. 파라미터 인터페이스에서 다양한 파
               으로 조종할 수 있습니다. 수십개의 캐릭터, 프랍의 룩뎁이나, 여러            라미터를 사용자 정의 하여 입력 및 출력을 지정 할 수 있습니다.
               시퀀스, 컷의 라이팅 맥락을 한 눈에 확인하는 것이 Katana 내에서          USD 기반 룩 디벨롭먼트를 위한 허브 - Katana는 USD/Hydra 플
               는 매우 쉬운 일입니다. 이를 통해 다양한 피드백을 더 빠르게 진행            러그인이 내장되어 Katana 내에서 USD Preview Surface 머티리
               할 수 있고, 더 나은 의사결정을 할 수 있게 되며, 최종 결과물을 만          얼을 제작하고, 사용 및 편집할 수 있도록 하며, Hydra 뷰어에서 정
               드는 속도가 더 빨라지게 됩니다.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확하게 표현됩니다.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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